여드름 부위별 원인 나는 이유 뭘까?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예요. 모두 피부에 신경들 많이 쓰실텐데요, 부위별로 여드름이 나는 이유가 다르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신가요? 갑자기 입 주변에만 여드름이 많이난다, 이마에만 여드름이 많이난다 하는 상황을 겪어본 적 있으실거예요. 이런 경우엔 각 부위별 여드름이 나는 원인이 무엇인지부터 파악을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여드름 부위별 원인 여드름 나는 이유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반적으로 여드름이 나는 원인은 과도한 열이 있을 때나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호르몬이 불균형한 경우, 식습관이 안 좋은 경우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특히 여름에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피지 분비가 늘어나고 피부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해도 피부를 보호하는 장벽 기능이 약화되어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그럼 얼굴 여드름 위치에 따른 의미, 여드름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마 여드름 원인

우선 이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마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은 첫번째로 앞머리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앞머리가 있는 경우 이마에 계속 닿아 피부를 자극시킬 수 있는데요, 또한 머리카락에 달라붙은 먼지로 인해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고, 머리에 바르는 왁스나 젤 같은 스타일링 제품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열이 많으면 이마 부분에 여드름이 날 수도 있다고 해요.

 볼 여드름 원인

볼에 나는 여드름은 손으로 볼을 자주 긁는다던가, 볼을 자주 만지는 경우 많이 발생하는데요, 손은 여러가지를 만지다 보니 세균이 많기 마련이랍니다. 최대한 볼을 긁는 행동을 자제해야 하며, 그리고 더러운 베개로 인해 여드름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잠자리에 눕다보면 옆으로 눕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더러운 베개를 배고 자면 당연히 피부에도 안좋을 수밖에 없겠죠? 건강 상으로 보는 경우엔 왼쪽볼은 간, 오른쪽 볼은 폐를 상징하는데 간과 폐가 안좋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이처럼 볼에 여드름이 생겨날 수 있다고 합니다. 볼 부위는 특히나 눈에 띄는 부분이므로 휴이 지지않도록 손으로 짜지 마시고 피부과에 가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 여드름 원인

코는 얼굴에서 가장 피지 분비가 활발하게 되는 곳인데요, 피지와 노폐물 분비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답니다. 피지분비가 많은 부위인만큼 클렌징을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좋구요, 기름종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건강 상으로는 코가 비장, 소화기능 등을 뜻하는데 소화가 제대로 안될 때나 변이 안나올 대 등에 콧등 부위에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물과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는 등 식생활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턱 여드름 원인

마지막으로 턱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입니다. 턱이나 입주변에 여드름이 난다는 것은 턱을 괴거나 만지는 습관, 목도리나 악세서리 등의 자극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엔 특히나 면도를 잘못할 경우 턱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식기 기능 약화나 생리기간, 신장기능 저하되었을 때 이러한 턱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턱이나 입 주변에 여드름이 날 때는 항상 복부를 따뜻하게 유지해주면서, 반신욕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여드름 부위별 원인 여드름 나는 이유 등 여러가지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물론 피부관리도 중요하지만 말씀드렸다시피 여드름 나는 이유로 몸 속 원인이 있을 수도 있답니다.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선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중요하며,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하셔야 해요. 다들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여 여드름 나는 위치별 원인에 대해서 신경쓰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고요, 모두 항상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