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영업시간 토요일 진료 하는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오후입니다. 오늘은 보건소 영업시간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다들 여러가지 이유로 보건소를 찾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이나 인바디측정도 가능하고, 독감예방주사를 맞을 수도 있으며 여러가지 건강검진이 가능하답니다. 저의 경우에는 옛날에 보건증을 발급받기 위해 보건소를 방문한 적도 있네요. 아무튼, 의외로 보건소 영업시간이 언제까지인지, 토요일에도 진료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지금부터 바로 보건소 영업시간 토요일 진료 여부 등 여러가지 안내를 해드릴테니 다들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보건소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선 공공보건포털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네이버나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서 공공보건포털이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G-health 공공보건포털이라며 해당 사이트가 나옵니다. 공공보건포털은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민원서비스로 보건증 등 제증명발급은 물론 의료비지원, 동네 보건소 정보, 보건교육신청 등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다고 해요. 일단 사이트를 클릭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봅니다.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 보건기관찾기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셔서 화면의 우측을 보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G-health 서비스라며 건강증진, 암관리, 구강보건, 정신보건, 가족건강, 한의약, 질병관리 등의 메뉴로 나뉘어져 있고 그 아래에 보시면 보건기관찾기라며 시군구, 읍면동 도는 명칭을 입력하여 검색을 할 수 있죠? 그 밑으로 검색결과 더보기 버튼도 나와있습니다. 더 자세하게 확인을 하기 위해서 검색결과 더보기 버튼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선택/의료기관선택/진료과목선택/기관명입력 보건소 검색

검색결과 더보기를 클릭하니 위와 같이 보건기관 찾기 페이지로 연결이 되네요. 보시면 의료기관 상세검색이라며 지역선택, 의료기관선택, 진료과목선택, 기관명 입력 등을 하여 검색이 가능한데요, 진료과목은 일반의, 내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외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흉부외과, 성형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등이 나와있습니다.  검색을 하시면 그 아래로 기관명과 의료기관분류, 주소, 전화번호가 나오는데 원하는 보건소를 찾은 후 그 아래에 홈페이지 버튼을 클릭해볼까요?

해당 보건소 홈페이지 접속하여 보건소 영업시간 확인

저는 예시로 곡성군보건의료원 홈페이지로 들어가봤는데요, 홈페이지로 들어가니 바로 메인에 진료안내라면서 전화번호와 진료시간, 휴무일에 대해서 나와있네요. 곡성군보건의료원의 경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한다고 하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보건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 아무래도 평일에 근무를 하는 직장인의 경우에는 보건소 방문이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까지 보건소 영업시간 토요일에도 영업을 하는지 등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는데요, 토요일에도 영업을 하면 좋을테지만, 아쉽게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모두 휴무이네요. 아무튼, 보건소 영업시간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 많은 참고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고요, 앞으로도 도움되는 유익한 정보들 많이 알려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언제나 행복하시고요, 기분 좋은 미소만이 가득한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