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다이어트 효과와 성분 및 칼로리, 보관 방법

아몬드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식이섬유와 단백질은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유일한 식품으로 비타민과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필수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심장병이나 뇌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아몬드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저는 아몬드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섭취량만 잘 지키면 오히려 다이어트와 미용에도 좋은 식품이더라고요.

어느 날 친구가 살이 쏙 빠져서 왔길래 어떻게 다이어트했냐고 물어보니 아몬드 다이어트로 성공해서 살이 많이 빠졌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아몬드를 좋아하여 한번 먹으면 정신없이 먹어 효과가 없었나 봐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요즘 실천하고있는 아몬드 다이어트 효과와 성분 및 칼로리, 보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몬드 다이어트 효과
아몬드 다이어트는 아몬드의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다이어트 시 자주 나타나는 변비에 좋은데요. 노폐물이 배출해주어 디톡스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도 높아지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아몬드는 몸속 장기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쉽게 포만감을 느끼고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만항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속 비타민B2 성분은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고 단백질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몬드 칼로리
아몬드의 칼로리는 100g당 595kcal로 하루에 25~30g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하루에 100g을 다 섭취하는 것이 아니니 하루 섭취량을 계산해보면 그렇게 높은 칼로리가 아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아몬드는 지방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 불포화지방산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입니다.

 

 

아몬드 성분
아몬드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비타민E, 비타민 B2, 마그네슘, 철분, 망간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 E는 면역 효과와 적혈구 생성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아몬드의 비타민 B2는 성장에 좋아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인기입니다. 마그네슘과 망간은 뼈에 좋은 성분으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철은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단백질 성분으로 몸 건강에 좋은 성분입니다.

 

 

아몬드 보관 방법
아몬드는 전용 보관 용기에 담아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아몬드는 다른 음식의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개별로 밀봉하여야 하고 다이어트 시에는 지퍼팩에 하루에 먹을 만큼 개별 포장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공기에 노출이 되면 산화를 해 되도록이면 진공 포장을 해두거나 대량으로 구매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몬드 섭취량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려면 섭취 방법도 중요한데요. 저만의 아몬드 다이어트 실천법은 밥을 먹기 전에 섭취를 하여 포만감을 들게하여 식사량을 줄이고 식사 대용으로 섭취를 할 경우 우유와 함께 섭취를 합니다. 그리고 운동 전에 섭취를 하여 지방 연소율을 높이는데 활용을 합니다. 하루 섭취량을 계산하여 나누어서 먹는 것이 좋답니다. 너무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무엇이든 적당한 섭취가 가장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