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벌레 제거 및 나방 퇴치 없애는 방법

여름이나 습해지는 장마철이면 벌레가 더 기승을 부립니다. 그중 곡식을 갉아먹는 쌀벌레는 이름은 쌀벌레이지만 탄수화물 성분의 음식은 모두 먹을뿐만 아니라 비닐이나 호일, 종이 정도는 턱으로 그냥 뚫어버려 음식 보관을 잘 해두어도 어느새 애벌레가 생겨있고 나방이 날라다닌답니다. 그리고 애벌레는 크키가 너무 작고 색도 흰색을 띄어 자세히 보지 않으면 찾기가 힘들어 잘못하면 먹을 수 있어 조심해야합니다.

처음 쌀벌레 나방을 봤을때는 그냥 밖에서 온 나방인가보다 하고 없앴는데 이 나방이 계속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나 하고 집안을 뒤져보니 어떻게 들어간건지 쌀에 알을깐거지 뭐예요. 이제는 쌀벌레 나방이 보이면 치가 떨리고 두렵습니다. 제가 사용한 쌀벌레 나방 퇴치 방법과 쌀벌레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쌀벌레 제거 방법
매운 성분은 싫어하는 쌀벌레는 마늘이나 고추를 쌀통에 넣어두면 서식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계피도 향이 강하여 쌀벌레 퇴치에 도움이 되는데요. 하지만 효과가 오래가지 않으니 2개월마다 교체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또 쌀벌레가 싫어하는 성분이 무엇이 있을까요? 가을이 되면 가로수에 은행나무 냄새때문에 길을 걸어가기 싫은데요. 벌레도 은행잎을 싫어하여 은행나무를 심는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은행잎을 쌀통에 넣어두긴 힘들죠 제일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것은 소금과 알코올입니다. 소금을 쌀통에 넣어두면 쌀벌레 나방 퇴치에 좋은데요. 그리고 알코올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소주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소주를 솜에 적셔 그릇에 담은 후 쌀통안에 넣어두면 쌀벌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쌀벌레 나방 퇴치 방법
숯은 쌀벌레 나방뿐만 아니라 다른 벌레들도 싫어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쌀벌레 나방 트랩이라는 제품이 따로 있더라고요. 화방곡나방트랩이나 쌀벌레트랩을 검색하면 여러 가지 제품이 나오는데요. 나방 암컷의 페로몬을 사용해 유인하여 찍찍이에 갇혀버리는 트앱입니다. 저도 이 제품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후기가 정말 좋더라고요. 하지만 다른 나방도 유인하여 창문을 닫아두고 사용하는게 좋을듯 하네요.

쌀벌레 예방 방법
가장 좋은 쌀벌레 퇴치 예방법은 습한 공간을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쌀벌레는 습한 공간을 가장 좋아하므로 물 묻은 손으로 쌀을 꺼내거나 쌀을 보관하는 곳 근처에 습한 조건을 만들지 않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쌀을 만질때에는 손을 꼮 닦고 뜨는것이 중요하겠네요. 그리고 보관방법을 바꾸는 것도 좋은데요.

나방은 왠만한 포장은 다 뚫을 수 있으니 페트병이나 플라스틱처럼 튼튼한 용기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페트병에 보관을 할때에는 공기가 없이 꽉 채워서 보관하는게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그리고 쌀벌레나 나방은 습한곳을 선호하기 때문에 냉장보관이나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게 쌀벌레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