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브로콜리 즙, 진액 효능 및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 브로콜리 즙, 진액 효능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야식을 많이 먹었는데 먹고 바로 잠들어서 그런지 위장염이 다시 생겼더라고요. 위염은 음식먹을 때도 힘들고 계속 통증이 있어 고통스럽습니다. 예전에 위염으로 고생할 때 먹고 효과가 좋았던 양배추 브로콜리 즙이 생각나서 다시 챙겨먹고 있답니다. 다른 음식들도 먹어봤지만 양배추 브로콜리 진액이 가장 효과가 좋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궁합이 아주 잘 맞는 식품인데요. 양배추와 브로콜리의 효능중에서 우선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먼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양배추는 비타민u가 풍부하여 위를 튼튼하게 도와주고 위의 점막을 강화해줍니다. 그리고 피를 맑게하는 효과가 있어 백혈구의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혈액순환의 장애를 완화시켜준답니다. 이렇게 위에 좋을뿐만 아니라 몸의 면연력을 키워주고 풍부한 비타민C가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도 좋아집니다. 또한 식이섬유로 인해 변비가 개선되고 성인병 예방, 다이어트 등에 도움이 되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양배추의 효능을 극대화시켜주는 음식인 브로콜리의 효능으로는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비타민c가 풍부하여 에몬의 2배 이상 들어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위 궤양을 개선해주는 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간 식품으로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여 위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이렇게 궁합이 잘 맞는 양배추 브로콜리 즙은 두가지 채소의 공통적인 성분인 VIT U 성분이 위를 보호해주고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 위의 상처를 치유해줍니다.

다음은 양배추 브로콜리 즙, 진액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재료들을 먼저 준비해야겠죠. 준비물은 가장 중요한 양배추와 브로콜리 그리고 사과와 식초를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양배추 브로콜리 즙을 처음 드시는 분이라면 맛이 익숙하지 않아 먹기 힘들 수도 있으니 사과를 준비해주는게 좋습니다. 건강에는 좋지만 맛은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랍니다. 양배추 브로콜리 즙을 계속 드셨던 분이거나 맛이 익숙한 분들이라면 사과를 준비 안 해도 좋습니다.
준비한 양배추와 브로콜리, 사과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턱한 뒤 식초물에 5분 정도 담궈두었다가 다시 깨끗하게 세척을 해주세요. 유기농으로 사용하면 더욱 좋겠지만 일반 채소나 과일은 농약을 꼭 제거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식초로 한번더 세척을 하는거랍니다. 그다음 물기를 대충 제거한 후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믹서기에 갈아주시면 되는데요. 단맛을 조절하고 싶다면 사과의 양을 조절하여 만드시면 된답니다.

양배추 브로콜리 즙은 몸이 찬 사람들이나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갑산선이 안좋은 분들은 양배추의 고이트로이젠 성분이 나쁜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무엇이든 적당량만 먹는게 가장 몸에 도움이 된답니다. 이상으로 양배추 브로콜리 즙, 진액 효능 및 만들기를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