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일출 일몰 시간 계산 방법

안녕하세요. 날씨가 좋은 오후입니다. 오늘은 세계 일출 일몰 시간 계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매년 1월 1일이 되면 새해를 다짐하는 마음으로 일출 명소를 방문해서 소원도 빌고 사진도 찍고 온답니다. 그때 말고는 일출을 볼 기회는 그다지 없는 것 같습니다. 1년에 한번정도 보는 일출인데 시간을 확실하게 잘 알아보고가야 하는데요. 시간 계산을 잘 하여 알람 맞추고 일어나는 것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요즘 날씨가 가을이다 보니 일몰은 정말 이쁘더라고요. 저녁에 퇴근하고 집에 갈 때 보는 노을은 정말 아름다워요. 우리나라 일출 일몰 시간은 대충 짐작은 할 수 있지만 해외에 나가면 일출 일몰 시간을 가늠하기가 힘든데요. 밝은 풍경이 아름다운 곳을 방문했는데 해가 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해외여행을 갈 때에는 세계 일출 일몰 시간을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세게 일출 일몰 시간 계산을 해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이 사이트는 해외 사이트이므로 영어가 힘든 분들은 사진을 보고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우선 세계 일출 일몰 시간을 보여주는 사이트인 timeanddate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되는데요. 검색창에 timeanddate를 검색하여 위 사이트를 접속하시거나 사이트 검색창에 www.timeanddate.com을 입력하면 사이트에 바로 접속이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sun&moon을 선택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내가 찾고 싶은 나라의 도시를 검색하면 해당 도시의 일출 일몰 시간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저는 여기서 우리나라 부산을 검색해보았답니다. 해외 사이트이다 보니 나라나 도시의 이름을 영어로 검색해야 하는데요. 스펠링을 잘 모르신다면 포털사이트에 해당 도시의 영어를 검색하여 찾아보면 된답니다.

south korea, busan을 검색하니 이런 화면이 나오네요. 여기서 도시의 일출 시간이나 일몰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앞으로 일주일의 데이터도 나오는데요.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위에 sunrise&sunset을 눌러 일출 일몰 시간을 확인하고 moonrise&moonset을 눌러 달이 뜨고 지는 시간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sunrise&sunset을 선택하니 2017년 9월의 일출 시간이 자세히 나오는데요. 그전의 데이터를 보고 싶다면 날짜를 변경하여 go를 누르시면 그전의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여행을 가서 일출이나 일몰을 보고 싶으면 이렇게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그 도시의 날씨나 시간 등 다른 사항들도 자세히 나와있으니 해외여행 가기 전에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세계 일출 일몰 시간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나중에 그랜드 캐년 투어를 가서 일출과 일몰을 보고 싶은 로망이 있습니다. 가고 싶은 마음에 알아 보다 이 사이트를 알게 되었는데요. 언제쯤 가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랜드 캐년을 가서 일출과 일몰을 보러 가게 된다면 저도 이 사이트에서 시간을 검색하겠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