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의 법칙? 블로그에도 적용이 될까?

오늘은 간단하게 몇자를 적어볼까 하는데요.. 사실 블로그는 하다보면 키워드에 부디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렵고 가장 여러가지 고민이 많습니다. 사실 지금 당장의 돈만 본다면 기본적으로 상위노출이 많은 키워드를 노려야 되나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쓰기 때문에 지속효과는 글쎄요… 분명히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만 길게 가고 싶다는 생각이 요즘 많이 들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가지 키워드를 테스트를 해볼까 하는데요.

그전에 오늘은 제가 앞으로 갈 방향에 대해서 적어볼까 해요.
바로 롱테일법칙이라는 것이죠

꼬리부분의 상품들의 판매량이 인기 상품의 총판매량을 압도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웹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웹에서는 내글이 얼마만큼이나 노출이 되느냐가 문제인데… 얼마만큼 누적을 시킬수가 있느냐… 핵심은 그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로도 롱테일법칙을 통해서 운영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 일 어려운 것은 바로 자기자신과의 싸움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키워드를 찾는 것도 문제이고 말이죠.
실천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만약 난 하루종일 키워드 찾고 글을 쓸수 있어… 하는 분들이라면 키워드분석부터 열심히해서 자연적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높은 키워드 일수록 당연히 경쟁은 심할 것이고 경쟁이 덜심한 키워드가 방문자수는 많지만 길게 갈수가 있다.
무엇을 선택하던간에.. 힘든건 사실이고 끊임없이 열심히 달리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마음이 급하신분들은 아마 힘이 들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글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