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기간 및 비용, 장소 완벽정리

성인이 되면 발급이 되는 주민등록증은 나를 증명하는 증명서와도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관을 잘하시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조심을 해야 할것입니다 하지만 살면서 그게 마음대로 안될때도 있을텐데요 고의적이 아니더라도 자칫 잘못하면 분실을 하시는 일이 발생할수도 있는데요 빠른 시일내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시고 재발급을 받으시는것이 개인정보를 지키는데 도움이 될것 입니다

이때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어디서 하면 되느냐 ?
잘 알고 계시는 해당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동사무소/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을 하셔서 신청을 하시거나 인터넷을 이용하실수 있으시다면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하시는 방법이 있으시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장소로 동사무소(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시려고 하신다면 미리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시고 방문하시는것이 시간을 아끼고 빨리 처리를 하시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필요서류로는 기본적으로 사진이 필수랍니다 사진도 등록증에 맞는 사이즈로 6개월 이내 찍으셨던 사진으로 준비하셔야하지요 또한 재발급을 원하실때는 수수료가 발생한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비용으로 5000원의 수수료를 미리 준비하신후에 방문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다른 기본적인 서류로 가족관계증명서나 국가유공자확인원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류증이 필요하실수도 있으시답니다 필요한 서류를 담당 직원에게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인증을 하시면 준비를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하지만 개인정보이기에 확인이 되지 않게 인증을 하지않으시겠다면 필요한 서류를 본인이 직접 준비하셔야할것 입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셔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신다면 먼저 민원24 검색 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되답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가입을 해주시는것이 좋겠지요 이때 공인증서가 필요로 하답니다

홈페이에 들어가시면 정말 많은 신청서와 증명서등을 발급 받으수가 있는데요 잘 내가 원하는 작업의 분야를 모르신다면 관련 서류 신청이나 발급한는데 시간이 걸릴실수도 있으실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와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만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릴까 합니다 홈페이제 들어가시면 제일먼저 분실신고또는 재발급를 할수있는 곳으로 찾아가야겠지요

상단에 있는 민원안내 내에 분야별민원을 찾으셔서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가운데 민원분야가 나타나지요 그중에서 제일 처음에 위치하고 있는 주민샌황을 클릭하시고 옆에 상세분야에서 전입전출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그아래 전입전출등 관련 민원 제목들이 뜨는데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과 그 왼쪽으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라는 제목의 카테고리가 있으시답니다 원하시는 제목에 아랫줄이 나타난다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이기에 편하게 신청을 하시면 될것입니다

간단하게 온라인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양식을 미리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민원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시면 나타나는 양식으로 먼저 프로그램 내려받기를 클릭하시어 필요한 솔루션을 설치를 하실수가 있답니다 그다음 온라인 민원신청서를 클릭하신후 작성후 양식 데이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서 입력창이 자동으로 닫힌답니다

그리고 기본입력란에 주소와 성함 연락처등을 입력해주신다음 킄린 내용은 없으신지 확인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서 완료해주시면 끝이 난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으시지요 해당 장소로 직접 방문을 하셔서 신청을 원하실 때에는 필요서류와 주민등록증 비용을 꼭 챙기시길바라며 온라인 신청을 원하실때에는 공인인증서를 짖으시면 안될것 입니다 이부분만 기억하신다면 어려운 일은 없으실듯 합니다 재발급 신청을 하고 나면 해당지역 관활동사무소/주민센터로 방문하셔서 찾으시면 되는데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기간은 지역마다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보통 14일에서 20일정도로 걸리실거랍니다 주민증이 필요하시다면 임시로 사용이 가능한 증명서를 발급 받으셔서 혹시나 생길수 있는 일에 대비를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