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12월 날씨 알고 가세요

대만 12월 날씨 알고가세요

대만은 타이페이,타이중,타이난,까오슝,화리엔 등 3만6천 평방킬로티로 섬이죠..
요즘 보면 대만이 가깝고 여행하기 좋아서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관광지로 많이들 가시는거 같아요. 수도는 당연히 다이베이시이고요
저도 날씨 기준을 타이베이시로 찾아놓았습니다. 지역마다 차이는 약간은 있겠지만 크게 차이는 없을거 같아요

대만의 경우 2월에는 춘절과 같은 특별 연휴기간이 에는 방문을 안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10월이나 11월에 날씨도 적당하고 맑아서 여행가기에는 좋은 시기라고 하네요.

그렇다고 해서 대만 12월에 가는 것은 나쁘지 않고요.. 짧은 겨울 아릅답게 물든 단풍을 구경을 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겨울에 단풍이라니 특이하긴 합니다..

그리고 겨울에는 한번씩 닥치는 한파가 있다고 하는데..
전체적으로 날씨를 살펴보니 그럴걱정은 안하셔도 될거 같아요.

그리고 대만 타이베이의 경우 아열대기후여서 태양빛이 밝기만큼 뜨거운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12월초부터 중반까지는 소나기 및 비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나오네요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반이후부터도 비소식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따뜻한 지방이라서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것이 아니라 잠깐잠깐 올수 있다고 하는 것이지 우리나라를 생각하면 안될거 같습니다.

대만 12월 평균온도는 최저 18도 최고 26도정도 된다고 나와있네요.
진짜 우리나라의 가을날씨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단풍을 볼 수있다고 나와있겠죠?
여기까지 대만 12월 날씨에 대한 정보였고요.

대만은 북부지방과 남부지방 등 어디로 돌지 잘 생각을 해보시고요
분명한 것은 가을날씨이기 때문에 더위가 있으신 분들이라도 외투는 챙겨가는 것이 좋을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비상약같은 것도 잘 챙겨가시는 것도 잊지마시고요.. 잘 알아보시고 즐거운 추억 잘 만드시길 바랄께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