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및 끓이는 방법 알아보기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및 끓이는 방법 알아보기 2017년 10월 5일Leave a comment

땅의 신선이라 불리는 구기자는 할리우드 스타들의 젊음의 비결이라고 티브이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저는 친할머니께서 구기자가 몸에 좋다며 매번 챙겨주시더라고요. 몸에 얼마나 어떻게 좋은지는 자세히 모르고 챙겨 주시기에 먹었는데요.

티브이 프로그램을 보니 약재중에서도 좋은 약재로 꼽히는 것이더라고요. 그래서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및 끓이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알고 먹으니 더 꾸준히 챙겨먹게 되고 효과도 더 느껴지는 느낌이지 뭐예요.ㅎㅎ 모든 사람에게 맞는 약재는 아니니 잘 읽어보고 몸에 맞는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및 끓이는 방법 알아봅시다.

구기자 효능

노화 방지 기력 회복

구기자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하여 피로 회복이나 기력회복에 좋은 식품입니다. 간과 신장에도 좋아 더위와 추위를 견디는 힘이 좋아진다고 하니 더위나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은 구기자를 꾸준히 복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피부미용

구기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쑥의 9배나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베타인 성분이 지방 분해를 도와주고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체중을 감량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영양을 보충해주고 피부의 트러블이나 주근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혈압 안정 동백경화

구기자의 안지오텐신전환 성분은 활성 산소를 막아주어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베타인 성분은 면연력을 높여주고 혈관 건강을 좋게 해주고 안정되게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비타민P 성분이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혈액이 잘 안 통하여 다리가 붓거나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는 차가운 성질의 약재로 체질적으로 몸이 차가운 분들이나 소화기관이 안 좋은 분들은 많이 복용을 하시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소량만 드시는 것이 적합합니다. 또한 피부염, 발진, 염증이 있는 분들은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섭취를 자제하시거나 의사와 상의하고 드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은 약재입니다.

구기자 끓이는 방법

구기자 끓이는 방법은 일반 곡물차 끓이는 것과 비슷하답니다. 재료는 말린 구기자와 물을 준비하여 주시고 물 2L에 말린 구기자 30g를 넣고 약불에서 2시간 정도 끓이시면 되는데요. 더 진하게 먹고 싶은 분들은 구기자를 조금 더 넣고 끓이면 된답니다.

구기자는 끓이는 방법 외에도 말린 구기자를 대추와 달여 먹거나 가루로 만들어서 물이나 우유에 타먹기도 하고 꿀이나 조청을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구기자로 술을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는데요. 시중에서는 홍주라고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니 본인이 편한 방법을 찾아 드시는 것이 좋겠네요. 이상으로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및 끓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