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봉도 배시간 요금 정리해봤어요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이번에도 간단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번에 알려드리고자 하는 정보는 장봉도 배시간 및 요금에 대한 안내입니다. 장봉도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장봉도는 인천 옹진군 북도면 장봉리에 위치한 섬으로 해수욕장 구경은 물론, 조개잡이, 갯벌체험 등 여러가지 체험도 가능하여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곳 중 한 곳이랍니다. 그럼 이러한 장봉도의 배시간, 배 요금 어떻게 되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장봉도로 가는 배는 세종해운과 한림해운으로 나뉩니다. 세종해운과 한림해운 중에서 세종해운부터 안내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위 사진은 세종해운의 장봉도 배시간입니다. 삼목출발-신도-자아봉행, 장봉출발-신도-삼목행, 신도출발-삼목행으로 나뉘어 안내가 나와있는데요, 하루에 12~13회 정도 운행을 한다고 하네요. 상기 시간표는 기상 이변 또는 선박 사정으로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차량의 균형 적재를 위해 탑승순서가 다소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수기인 경우에도 주말과 공휴일에는 수송량에 따라 수시 운항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세종해운의 구간 별 운항요금도 봐보자면 도서민과 일반여객으로 나뉘어 대인, 소인 요금이 나와있는데요, 삼목에서 장봉까지 편도는 일반여객의 경우 대인 3,000원, 소인 2,000원, 도서민 대인 2,200원, 소인 1,500원이며 신도에서 장봉까지 편도는 일반여객의 경우 대인 2,400원, 소인 1,700원, 도서민은 대인 1,900원, 소인 1,300원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자전거, 이륜차, 경운기, 경승용차, 승용차, 승합차, 버스, 화물차 등의 요금이 나와있네요. 세종해운 홈페이지에 보시면 더욱 자세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다음은 한림해운의 배시간 입니다. 운항시간표를 보면 삼목출발-신도, 신도출발-장봉, 장봉출발-신도, 신도출발-삼목, 삼목도착으로 나뉘어 시간표가 나와있네요. 한림해운의 경우에는 하루 7회 정도로 운행을 하며 삼목에서 장봉으로 출발하는 첫 배는 오전 8시 40분, 마지막배는 오후 8시 40분이라고 해요. 신도출발의 경우엔 첫배 오전 8시 50분, 마지막배 오후 8시 50분 이라고 합니다.

한림해운 여객 및 차량 운임푤ㄹ 보자면 삼목>신도, 삼목>장봉, 신도>장봉으로 나뉘어 요금이 나와있는데요, 일반여객에서도 대인, 소인으로 나뉘고, 이외에도 자전거, 이륜차, 경운기, 경승용차, 승용차, 승합차, 버스의 요금이 나와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화물자동차는 물론 트레일러, 레미콘, 탱크로리, 포크레인, 전신주, 장비, 화물, 수화물, 적제함이탈 등의 요금 등 자세한 안내가 나와있으니 참고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까지 장봉도 배시간 요금 등을 총정리해봤는데요, 세종해운과 한림해운 중 더 편한 것으로 이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고요,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 많이 알려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언제나 행복하시고요, 오늘도 항상 웃음 가득한 좋은 하루를 보내시기 바래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