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차 효능 감기에 좋은 차로 유명하죠

이번에 태풍이 한바탕 휩쓸고 갔는데요, 생각보다 비는 별로 오지 않았지만 강풍이 심하고, 날씨도 많이 쌀쌀해졌던 것 같습니다.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다가 갑작스러운 날씨변화로 감기에 걸린 분들도 적지 않게 있을 것 같은 느낌인데요, 이제 곧 가을이 오고, 겨울이 다가올테니 감기에 좋은 차로 유명한 유자차의 효능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유자차는 감기에 좋은 차로 가장 유명하지만, 감기예방 및 치료 이외에도 여러 효능이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유자차 효능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릴테니 다들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유자차는 감기에 좋은 차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비타민C 함유량이 레몬의 3배로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인데요, 유자의 리모넨성분이 염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하여 목감기에 걸렸을 경우에도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기침을 진정시켜준다고 해요. 저 또한 감기에 걸렸을 때는 유자차를 마시는 편인데 확실히 유자차를 마시고 나면 감기가 한층 진정이 된 느낌이 들더라구요.

감기예방 이외에도 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유자의 펙틴과 리모넨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심근경색 등의 혈관성 질환을 예방은 물론 고혈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그리고 다른 과일에 비해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뼈건강, 신경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유자를 섭취하면 유자가 배설작용을 유도하여 몸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시키고 독소 물질을 제거하는데요, 유자에 함유되어있는 구연산이 소화액 분비를 자극시켜 소화불량이나 구토증상을 완화시키며 유자에 들어있는 엽산은 빈혈 예방에 좋고 특히나 임산부에게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해요.  이외에도 유자에 함유된 헤스페리딘 성분이 항암&항균 효과가 있어 각종 질병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유자, 과연 부작용은 없을까요? 유자의 부작용은 아직까지 크게 보고 된 것은 없는데요, 유자는 찬 성질의 음식으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지만, 체질 상 몸이 찬 사람의 경우 오히려 다량섭취할 시 오히려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 성분이 많아 다른 차보다 칼로리가 높은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여기까지 유자차 효능은 물론 부작용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유자차의 효능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면서 이번 글은 여기에서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언제나 행복하시고요, 행운 가득한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