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 효능 맛있게 먹는법 오디주 오디즙 만드는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오늘도 간단히 몇자로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오디 효능 맛있게 먹는법 보관법 등 오디에 관련된 정보 총정리입니다. 오디는 뽕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달콤한 맛이 나는데요, 오디를 고를 때는 꼭지가 신선하고 통통한 것으로 골라야 하며 겉은 짙은 보라색이 잘익은 것이라고 합니다. 검은색으로 무른 것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오디는 쉽게 물러져서 단시간 내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만약 오디를 먹고 남은 경우엔 물기 없이 비닐팩에 넣어서 보관을 해야한다고 해요. 영양성분은 니아신, 나트륨, 단백질, 당질, 레티놀, 네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식이섬유, 아연, 엽산, 인, 지질, 철분, 칼륨, 칼슘 ,콜레스테롤, 회분 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오디의 효능과 맛있게 먹는법 무엇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피부미용 & 노화방지

먼저 오디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방지를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오디에는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도의 23배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노화방지는 물론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피부미용에도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비타민도 풍부하여 나쁜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고 피부에 탄력이 생기며 윤기있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혈관건강

오디의 루틴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혈액에 영양분을 공급해주어 혈액순환이 활발히 되도록 개선하며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디의 GABA 성분이 혈압을 낮추는 기능도 있어 고혈압 환자분들에게도 좋다고 해요. 항산화작용을 하는 C3G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고혈압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갱년기 증상 완화

오디의 풍부한 C3G 및 라스베라트롤 등의 성분은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물질인데요, 몸에 활성산소가 제거되면 갱년기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은 물론 성욕감퇴, 무기력증 등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고요, 남성의 경우엔 기력을 회복시켜주며 정력강화에도 도움이된다고 해요! 이외에도 빈혈 예방 효과나 피부미용 효과, 갈증해소 효과, 뼈건강강화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디 맛있게 먹는법

오디 맛있게 먹는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간편한 방법은 냉동실에 얼렸다가 생과로 먹는 방법이 있으며 요리로는 오디스무디, 오디생즙, 오디차, 오디쨈, 오디주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오디스무디의 경우 오디, 우유, 플레인요거트, 설탕, 얼음 등을 블렌더에 한꺼번에 넣어 갈아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구요, 오디주의 경우에도 간단하게 오디를 물에 살짝 헹궜다가 물기를 없애고 소주를 부은다음 밀봉하여 서늘한곳에 저장해두고 숙성시킨 후 찌꺼기를 망에 걸러 술을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약 2개월정도면 숙성이 된다고 해요. 오디즙의 경우에는 오디와 설탕, 꿀을 넣어 잘섞은 후 병에 담아 바로 먹을 것만 냉장보관하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보관하면 되는데 생즙은 우유나 물 등에 희석하여 먹으면 됩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오디 효능은 물론 맛있게 먹는법도 알려드렸는데요, 오디 보관법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물기 없이 비닐팩에 넣어 냉동보관을 해야 하구요, 오디를 너무 과다복용하는 경우엔 오히려 설사를 하거나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오디는 찬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위장이 민감하신 분들은 오디를 차갑지 않게 해서 섭취를 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오디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다들 오늘 포스팅을 참고로 하시기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에서 마무리짓도록 하구요, 오늘도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