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4 출시일과 예상가격 알아보자

알림이나 전화가 오면 주머니에서 빼는 것도 사실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이유로 갤럭시 워치시리즈를 현재 사용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워치4의 출시일이 얼마남지 않은 것 같고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 들이라면 당연히 호환성이 좋은 갤럭시 워치를 알아보는 게 당연히 알아보고 계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워치4-유출

이전 워치는 애플 아이폰과는 호환성이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좋지 못했지만 이번에 나올 제품은 os가 바뀌는 것도 있고, 디자인도 아주 심플하게  몇몇 유출 사진으로 확인해보면
아주 좋을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4 출시일

삼성의 스마트워치인 올 해 다가오는 8월 3일에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정확하게 나올 것으로 생각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 뿐만 아니라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등과 함께 같이 발표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때가 되면 사전예약뿐만 아니라 출시일까지 정확히 나오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비침습 혈당 모니터링 지원여부는 불투명!

삼성전자에서 피를 안 뽑고 레이저 빛으로 혈당을 측정하는 기술 즉, 비침습 혈당모니터링은 현재 부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고 합니다.
애플에서도 준비중인 것으로 아는데 아직은 이 기술은 어려워 보인다는 업계의 생각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몇년 더 기다려야 되지않나 생각을 합니다.

갤럭시워치4-측면-색상-이미지

스펙

외신 보도에 따른다면 40mm와 44mm 두가지 버전으로 나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기압(5ATM) 방수를 지원한다고 알려져 있고 고릴라 글라스 DX+ 커버소재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나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BIA센서(생체전기저항분석 센서)가 탑재되어 ‘체지방 측정’이 가능해 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워치4는 5나노 공정으로 만들어진다고 하니 개인적인 생각은 사용가능시간이 많이 길어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구글웨어러블os

타이젠OS  bye ~

이때까지 삼성에서는 타이젠OS를 계속 유지를 해왔습니다만. 구글에서 이번에  웨어러블 OS를 내놓으면서 삼성도 타이젠OS를 버리고 구글 웨어러블 OS로
바뀐다고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보니까 스마트전구나 커튼등 많이 사용을 하시던데요
가능할지는 미지수겠지만 이제는 워치로 ‘Ok, google’ 을 많이 외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OS변경으로 인해서 일정 등 여러가지를 구글을 많이 이용하는 입장에서는 저는 개인적으로 더 많이 편리해 질 것 같습니다.

가격

현재로서는 정확한 가격은 알수가 없지만 신작인 만큼 가격은 동결 또는 상승으로 예상이 됩니다.
갤럭시워치3의 출시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사항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LTE모델
41mm 49만 5천원
45mm 52만 8천원

블루투스 모델
41mm 42만 9천원
45mm 47만 3천원

 

 

삼성페이 지원은 여전히 안개속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삼성페이’가 아닐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사실 이걸 지원하면 스마트폰도 꺼낼 필요도 없으니 좋을 것 같긴 한데
여전히 많은 분들이 이건 지원을 안 할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OS가 바뀐 만큼 지원을 해줬으면 합니다. 갤럭시 워치4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은만큼 좀 넣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삼성아~~~ 열심히 일해라!!!!

현재까지 제가 정리 한내용은 이렇고요.
주기적으로 확인을 하면서  루머가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계속 정보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면서 정보를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